2023/03/22 4

델피노C.C(속초)1박2일 특가

📣설악 명문 "델피노C.C" 1박2일 힐링 골프여행 떠나요~~🌲🌈 ⛳델피노C.C(속초)1박2일 특가 🔊울산바위와 소나무숲의 푸르른 자연 속 힐링코스!! 🔴 4월1일~2일🔴 ▪️4/1(토) ➡️ 12시 중반 1팀 ▪️4/2(일) ➡️ 08시 중반 1팀 ⭕️ 590,000원/인 🔔포함사항 그린피2회+델피노 콘도(4인1실) 📣속초 썬라이즈 호텔(2인1실)로 변경 시 2만원/인 추가됩니다^^ 문의/예약 010-3646-2401 https://band.us/band/83688897/post/206

서울이란 지명 유래

서울이란 지명 유래 우리나라 도시의 이름을 살펴보면 대개가 한자漢字를 사용합니다. 서울이라는 지명은 개경에서 한양으로 도읍을 옮긴 후 도시를 정비해 나가는 과정에서 유래하였습니다. 태조 이성계는 제일 먼저 궁과 성을 건축했는데 정도전과 무학은 종교적 사고와 유교적 바탕을 앞세워 서로 강한 주장을 펼쳤습니다. 두 사람의 이러한 태도는 성역城役을 정하는 일에서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현재 청와대 옆산, 인왕산 북쪽에 선바위가 있는데 이 선바위를 성 안쪽으로 하자는 무학의 주장과 성 밖으로 하자는 정도전의 주장은 이 태조가 민망스러워하리 만큼 팽팽했습니다. 그 바람에 다른 도성은 다 쌓았는데 인왕산 선바위 부근만 미완성으로 남았습니다. 두 사람의 의견 대립으로 공사가 진척되지 않던 어느 날 아침, 밤새 첫눈이 ..

永不分梨酒, 왕서방 상술

●재미있는 중국이야기-42● “永不分梨酒, 왕서방 상술” 한국에 소주가 있다면, 중국에는 백주(白酒)가 있죠! 1000원대부터 수천만원까지 가격도 천차만별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향과 맛을 가진 각양각색의 고량주가 있습니다. 永不分梨酒(영불분리주). 그 외관부터가 독특하여 눈길을 끄는데요, 중국에는 과일 '배'를 'li(리)'라고 읽는데 이 발음은 '헤어지다'의 뜻을 가진 동사와 발음이 같습니다. 이 "영불분리"주는 이러한 발음 특징을 이용하여 "영원히 함께하다"라는 의미를 부여해서 만들어냈는데요, 영원히 함께하다는 뜻으로는 "永不分离" (용부펀리)라고 쓰여야 하지만 이 술병에는 “永不分梨”(용부펀리)라고 쓰여져 있습니다. 마지막에 '헤어지다'와 동일한 발음을 가진 '배'로 싹 바꿔놓은 거죠. 매우 센스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