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 28

따이궁(代工), 보따리상의 애환

●재미있는 중국이야기-110● “따이궁(代工), 보따리상의 애환” 보따리 무역은 낭만이 아니고 현실 입니다. 어느 현역 “따이궁” 보따리상의 애환의 기록 입니다. ​ 나는 '보따리상인'입니다. 흔히 '따이공'이라고 불리는 보따리상이 저의 직업입니다. 지하와 지상도 아닌 회색으로 분류되는 직업군이며 자조적 표현을 빌자면 '배숙자'입니다. ​ 뜬금없는 이야기를 꺼내는 것은 아닙니다. . 다양한 직업 중 하나일 뿐인데 생소한 직업으로 들리는 분들이 많을 뿐입니다. 저도 처음엔 얼래?! 이런 직업이 있었단 말이지! 했습니다. ​ 중국으로 여객선관광을 하신 분이라면 이미 눈치채셨겠지만 여객선에서 마주치는 일상복 차림새의 차분한 표정인 희끗희끗 장년층 분들이 거의 보따리무역을 하시는 분들입니다. ​ 매일 중국과 한..

230728~30 광주DX클럽 Expedition-여수 백야도

7월28일~30일에는 광주DX클럽 회원들과 함께 여수 백야도로 Expedition을 나가서 "D73G"라는 특별콜싸인으로 1,000여명의 전 세계 아마추어무선사들과 교신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다. From July 28th to 30th, I went to Expedition to Yeosu Baekya-Island with Gwangju DX Club members and had a good time communicating with more than 1,000 amateur radio stations around the world with a special call sign "D73G". 7月28日~30日には. 光州DXクラブ会員たちと共に 麗水市 白也島に Expeditionを出て「D73G」とい..

어설픈 피임도구

●재미있는 중국이야기-109● ​ “어설픈 피임도구” ​ 1993년 수교 이후 중국 첫발을 디뎠을 때 놀랐던 기억중의 하나가 길거리 수많은 단체 사교춤의 무리들과 함께 약국에 즐비하게 진열되어 있던 피임도구들이었다. ​ 그때만 해도 우리 나라에서는 진열대 밑 등 일반인에게 안보이는 곳에 두었다가 주고 받았는데, ​ 중국의 약국에서는 피임도구만을 버젓이 유리 진열대 위에 진열해 놓고 팔고 있었다. ​ 철저한 반공교육에 길들여진 우리에겐 폐쇄된 사회주의 국가에서의 이런 광경은 중국의 만리장성의 장대함 보다 더 큰 문화적 충격 이었다. ​ 진열대 안에는 주로 남성용 피임기구가 진열되어 있었다. 재미있는 것은 거의 그때 그 당시는 외제품(일제,독일제,미제)였으며, 가격도 엄청나게 비쌌던 것 같다. ​ 1가구 한..

문화대혁명, 광기의 시절

●재미있는 중국이야기-108● “문화대혁명, 광기의 시절” ​ 文化大革命(문화대혁명). 向东(향동).모든 것은 마오쩌퉁을 향해야 했다. 아닌 것은 모조리 숙청. ​ 红衞兵(홍위병)의 등장. 그들은 중학교,고등학교1.2.3학년 초반의 철없는 아이들이었다. 1966~1976년 마오쩌퉁의 중국은 이 10대들로 쑥대밭이 되었다 한다. 당연히 모든학교는 문을 닫았다. ​ '배운놈들, 가진놈들, 나이든놈들은 모두 박살내라' 행동강령은 아주 간단했다. ​ 열서너살 짜리가 무슨 이데올로기며 사상을 이해했겠는가! 시험 어렵게 내던 선생, 잔소리 많던 동네훈장, 연애하던 급우 모두 타도의 대상이었다. ​ 자식이 아버지를 고발하고, 몽둥이로 아버지의 머리통을 깨고, 연애하던 남녀 학생들은 반동이 되어 터지고 퇴학을 당했다...

천원지방(天圓地方),내방외원(內方外圓)

●재미있는 중국이야기-107● “천원지방(天圓地方),내방외원(內方外圓)” 중국인에게 하늘은 둥글고 땅은 네모지다는 천원지방(天圓地方)은 전통적인 세계관이자 삶의 원리이다. 빼이징 이라는 도시도, 하늘의 아들이 사는 자금성도, 그리고 황제가 하늘에 제사를 지내던 천단의 탑도 이 원리에 따라 세워졌다. 탑의 둥근 외형은 하늘의 원리를 상징하고 탑안의 네모난 돌은 땅의 원리를 상징 한다. 천원지방의 원리는 도시설계나 건축물에만 해당 하는 것이 아니다. 이는 중국인의 행동철학에서 내방외원(內方外圓)으로 나아 나기도 한다. 자기를 가다듬고 규율하는 데는 네모의 원리에 따라 반듯하고 곧아야 하지만, 다른 사람과의 관계나 사회생활에서는 늘 남들과 조화를 이루며 원만해야 한다는 행동철학이다. 중국인들은 안으로 네모나고..

얼음을 싫어하는 중국인

●재미있는 중국이야기-106● ​ “얼음을 싫어하는 중국인” ​ 1993년 중국 첫방문 시 이해할 수 없었던 중국문화 중 하나. ​ 길거리 음료가게는 물론 호텔에서도 냉장 보관된 음료수를 찾아볼 수 없었다. ​ 그냥 상온에 보관된 미지근한 콜라. 냉장고가 아직 덜 보급된 경제탓이라 생각만 했을 뿐. ​ 아직도 한국에 체류하는 중국인들이 힘들어 하는 것 중 하나가 전혀 의견이 반영되지 않고 나오는 얼음까지 띄운 냉수. ​ 여기엔 이유가 있었다. 옛날 중국 일부에선 깨끗한 물을 얻기가 힘들었다고 한다. ​ 그래서 멸균을 위해 물을 끓여서 마시기 시작했는데, 그게 오늘날까지 이어져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으로 굳어졌다고... 이제는 찬 음료들을 마시면 배탈이 쉽게 나기도 한다고 한다. ​ 여기에 따뜻한 물이 음..

무안-라오스

죽기 전 꼭 가봐야할 나라! 느림의 미학 미소의 나라 라오스!!!! ​ 순수한 사람들과 때묻지 않은 자연이 있는 그곳 '라오스' 국민행복지수가 높은 '라오스'의 평화로운 매력, 뉴욕타임지 선정 세계여행지 1위 ​ 무안에서 편안하게 떠나세요!! 2023년 09월 28일(대기예약) / 10월02일/10월06일 3항차 시작으로 11월1일부터 빽투백 운항 합니다. ​ 158석 따뜻한 기내식+담요제공 비지니스 & 비상구 유료석 판매 ​ 무안-비엔티엔 08:50-11:30 (예정) 비엔티엔-무안 01:30-08:00 (예정) ​ 문의:(주)신바람투어 대표 김 재 호 010-3646-2401 ​ #무안공항 #라오스 #무안직항 #라오스골프 ​ https://band.us/band/83688897/post/393

베트남 "하노이/사파" 동영상

◈베트남 "하노이/사파" 동영상◈ 2023년9/27~2024년 3/23까지 총51항차 베트남항공(VN) 수/토 일정으로 무안-하노이 전세기를 운항합니다. 그중 베트남에서 가장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인도차이나 최고봉 3,143m정상을 산악열차와 케이블카, 푸니쿨라를 이용하여 "사파-판시판" 정상까지 오르는 장엄한 코스를 소개합니다 주변 관광지 역시 구름위의 신선이 머무는 2,333m "유리다리"를 엘리베이터로 올라가며 "천국의 문"까지 다가가는 베트남 사파여행의 위대하고 장엄함을 소개합니다. (주)신바람투어 대표 김 재 호 010-3646-2401